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맛집 리뷰

회식 장소로도 좋은 안산 가성비 양대창

오랜만에 안산에 간날! 

 

금요일 저녁인 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고잔동 먹자골목으로 향했어요.

 

고잔동 먹자 골목에는 정말 없는게 없고 도로 양옆으로 음식점이 정말 줄이어 있어서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어요. 마치 축제 분위기 같은 고잔동 식당 골목들 ㅎㅎㅎㅎㅎ

 

저랑 남자친구도 처음에는 월남쌈을 먹으러 갔지만 둘러보다가 갑자기 양대창 집을 발견하고 급!! 경로 변경을 했답니다. 저는 식당을 가기 전에 먼저 검색을 해보고 후기가 좋으면 찾아가는 편인데 양대창 집은 외관부터 맛집 스멜이 솔솔 나길래 망설임 없이 들어갔어요. (제가 워낙 양고기를 좋아하는 것도 한몫 했습니당 ㅎ-ㅎ)

 

세광양대창 위치

저희가 본 곳은 바로 요 세광양대창 식당 이었어요! 외관부터 삐까뻔쩍 했는데 알고보니까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더라구요?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0-10 1층

 

송호초 근처에 있고 이쪽에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저희는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알고보니 세광양대창은 체인점이었네요! 영업시간은 매일 12:00~06:00로 아주 오오오오랫동안 영업을 하시기 때문에 회식, 2차, 3차로 오기에 아주 딱이랍니다. 

 

저희가 한 8시쯤 갔는데 사람이 참 바글바글 많았어요. 양대창과 막창이라니 ㅠㅠ벌써부터 침고이는 메뉴덜

야외 자리

이렇게 식당 앞에 야외자리도 마련되어있어서 딱 선선하니 날씨도 좋은 요즘에 앉아서 먹기 너무 좋아요 ㅎㅎ 

 

실내

맛집의 비결

크 국내산 참다래 숙성 양대창으로 48시간 동안 저온 숙성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왜이렇게 부드럽나 했더니 비결이 바로 여기있었어요.

 

메뉴

세광양대창 메뉴

대창구이의 경우 200g에 13,000원이고, 막창은 180g에 13,000원 특양은 130g에 19,000원 이었어요. 최초 주문을 할때는 인원에 관계없이 3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

 

저는 대창을 좋아해서 대창 2인분에 막창 1인분을 주문했어요. 손님들을 보니까 전골도 많이 먹던데 저희도 인원이 조금 더 많았으면 전골도 시켰을텐데 라는 생각이 ㅠㅠㅠ

불판

주문을 하면 직원분들이 오셔서 불판 세팅을 해주세요. 불판이 들어오자마자 뜨끈뜨끈  열기가 장난이 아니네용.

숯불을 직접 달여서 주시기 때문에 고기가 더 맛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폴폴 올라오고 있었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상추무침과 메추리알 고추, 양파 등이 있어요. 

자리는 이렇게 바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여러명이 오면 앞뒤로 앉을 수도 있고 2명 정도 오면 나란히 앉아서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ㅎ 요런 분위기 참 좋으네용

양은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어 주는게 뽀인뜨!

크 먹음직스럽게 양념이 되어서 나온 양대창과 막창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보아도 침이 고이네요 ㅠㅠㅠㅠㅠ

직원분이 이렇게 불판에 올려주고 구워주시더라구요. 덕분에 먹기가 아주 편했어요! 고기는 정말 굽는 사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바뀌거등용 ^^... 전문가인 직원분들이 구워주시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회식으로 오시는 분들에게도 편한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조금씩 익고 있는 구이들. 굽는데는 한 15-20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통마늘과 함께 먹스럽게 익은 양대창과 막창이 보이시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안에 내장들이 정말 통통하고 질기지도 않아서 너무 맛있었어요. 양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특유의 냄새가 있다고 하는데 세광양대창에서는 그런 잡냄새 같은 것도 없고 고소하고 달달한 양념에 대창이 입에서 사르르르 녹았답니다.

 

2명에서 먹기에 딱 좋은 양이었어요! 양볶음밥도 시킬까 엄청 고민했지만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먹지 않았답니다. 

먹고 나오면서 식혜를 준다는 말에 호옥 발길을 다시 돌렸어요. 

양대창을 먹고 후식으로 식혜를 한모금 딱 마시니까 오...깔끔하게 입가심이 되는 요 느낌은 무엇이죠?

 

손님들의 식사 마무리까지 아주 깔끔하게 해준 세광양대창에서 저녁을 성공적으로 잘 먹었어요!!! 

 

다음에는 전골을 먹으러 오고 싶네요 ㅎㅎ 재방문 의사 100% 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