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맛집 리뷰

안국역 및 인사동 직장인이 찾은 현지 쌀국수집에서 점심 한 끼

안국역 직장인으로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맛집이 너무나 많다는 점이쥬? 

하지만 그만큼 돈을 아주 펑펑 쓰게 될 수 밖에 없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베트남 음식이 너무나 먹고싶어서 쌀국수 집을 찾았어요. 안국역에 위치한 저희 회사에서 가볼만한 베트남 음식점이 총 3곳이 있는데 그중에서 쌀국수는 여기가 단연 1등!! 

 

이 집 국물을 따라올 곳은 없답니다. Like 에머이 쌀국수 국물 맛에 정말 현지 베트남에서 먹는 듯한 맛이 나는 쌀국수 집으로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

 

위치

주소: 서울 종로구 관훈동 106

 

식당 이름은 플러스84 (+84) 입니다. 사실 이름은 몰랐는데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ㅎㅎㅎㅎ

동남아 음식을 파는 이곳은 역에서는 안국역 6번 출구가 가장 가깝고 인사동 초입에서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인사동에 워낙 골목이 많아서 잘 찾아야하는데 준오호텔?이라는 곳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답니다. 

 

초행길이라면 지도를 꼭 켜고 들어가는 걸 추천해요! 

 

식당 전용 주차 공간은 따로 없는데 만일 주차를 원한다면 안국역 6번 출구 바로 옆에 유료 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요. ㅎㅎ ㅠㅠ (서울은 어쩔 수 음습니다..)

 

식당의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1:30라고 하니 참고!

 

+84 외관

작은 골목을 들어가면 이렇게 바로 식당이 보여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하나 있고, 가게가 크지는 않아서 테이블도 많이 있지는 않답니다. 

 

수요미식회 맛집

몰랐던 사실인데 수요 미식회에 나왔더라구요? 저는 수요미식회 맛집이라고 해서 몇 번 찾아갔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다지 신뢰를 하지는 않지만 이곳은 제가 먹어본 곳이기에 장담할 수 있습니다. ^..^ 

 

반미가 유명해서 나왔던 곳인데 정작 반미는 먹어보질 않았어요. 쌀국수를 이미 먹고 나온 후에 이 간판을 발견한 것이라 다음에 오면 꼭 반미를 도전해 보겠습니다~

 

실내

플러스84는 원래 카페였다고 들었는데 그곳을 그대로 개조해서 만들다 보니 공간이 조금 협소해 단체가 오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요. 최대 5명인 것 같아요. 

 

저희는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앞에 1팀이 있어서 웨이팅을 했는데 주말에 오시는 분들은 웨이팅이 더 길어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공간은 총 1층과 2층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1층에는 한 4 테이블 정도 있고 2층도 4테이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본 1층의 모습!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상당히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조심 올라가야 해요. 

 

2층은 다락방 같은 분위기라 굉장히 아늑하고 특이하게 되어있어요 ㅎㅎ

 

플러스84의 모든 직원분들은 현지 베트남 분들이라서 한국말을 잘 못 알아들으실 때가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동남아 현지의 맛이 느껴진답니다.

 

메뉴

밖에서 웨이팅 할 때 찍어 두었던 메뉴 사진이네요. ㅎㅎ

 

동남아 베트남에 가면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이곳에 다 있습니다.

 

분짜부터 쌀국수, 비빔 쌀국수, 볶음밥, 스프링롤, 컴스언이 앞쪽 메뉴에 있는데 사실 전....

여기서 분짜랑 쌀국수만 먹어봤어요.

 

쌀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맨날 와서 다른 것도 먹어보고 싶다!!! 하다가도 결국에는 쌀국수로 돌아가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의 반복이랍니다.

 

이날도 한참 고민하다가 쇠고기 쌀국수  M 사이즈를 택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가격은 9500원입니다. 안국역 직장인으로 점심 한 끼 9천 원 정도는 기본이져^>.6..^....

 

스프링롤이랑 튀김 스프링롤도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한다면 사이드로 하나 시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반미는 종류가 정말 많네요?

반미로 유명한 곳이 맞나 봐요.. 저희가 방문한 날도 옆 테이블 뒷테이블에서 모두 반미를 먹고 있길래.. 아..

다음에는 꼭 먹어보아야겠다 생각했어요.

 

반미는 가격도 저렴하네요. 꽤 커 보였는데!! 담에 꼭 도전해보겠습니다.

 

그릴 레몬그라스 포크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평일에 방문하시는 분들만 누릴 수 있는 요일 할인 혜택!! 

 

요일별로 반미, 쌀국수, 분짜, 비빔쌀국수, 분보남보를 원래 가격에 1000원 할인해서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이곳은 화요일에 와야겠네요.

 

저희가 간 날은 목요일이어서 팀원이 시킨 비빔쌀국수!!!

 

고기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간 게 비주얼이 아주 좋았어요 ㅠㅠ

 

맛도 아주 좋았다는 팀원의 평이랍니다. 

요것은 제가 시킨 쌀국수! 고수는 들어가지 않는데 먹고 싶으면 직원분께 고수 주세요~하면 따로 접시에 담아 주신답니다. 

 

국물은 정말 딱 에머이 맛인데 에머이 보다 조금 더 깊은 맛의 육수랄까여? 

 

제가 다낭에 갔을 때 먹었던 그 쌀국수 그 맛 그대로입니다. ㅠㅠ

 

여행 갔던 시절이 생각나는 맛이쥬.

 

고기도 푸짐하고 양도 정말 많아서 한 끼를 아주 든든하게 먹고 왔답니다. ㅎㅎㅎㅎ

 

조만간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