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맛집 리뷰

전주 콩나물국밥 원조 현대옥에서 든든한 점심

순천에서의 1박 2일 여행을 마치고 올라가는 길에 전주에서 또 하루를 머물게 되었어요!

전라도 하면 맛기행인데 전주는 또 맛있는게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어요ㅠㅠ

 

우선 점심쯤 도착한 저희는 길거리 음식들을 맛보기 전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어서 콩나물 국밥집을 찾게 되었어요. 전주는 전주 비빔밥같이 전통 음식들을 잘 보존하고 유지하기로 유명한데 콩나물국밥 역시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희는 그 중에서도 1979년에 장사를 시작해 대표적인 콩나물국밥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현대옥을 가보기로 했어요.

 

현대옥은 사실 전국 여기저기 가맹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또 전주 본토에서 먹는 맛은 다르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하면서 방문했답니다. 

 

현대옥 위치

 

 

 

전주 현대옥 본점은 완산구 화산천변2길에 있지만 저희는 또 그곳까지는 가기가 어려워서 한옥마을 지점으로 갔어요!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92-12

 

한옥마을 점은 완전 한옥마을 중심지에 있어서 이쪽을 방문하시는 관광객이라면 들리기가 너무 좋아요. 사실 이 안에는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눈이 핑핑 돌아가지만 그래도 한국인이라면 따듯한 밥 한그릇은 먹고 돌아다녀야하지 않겠어요?

 

입구부터 메뉴가 아주 큼지막하게 걸려있는 전주 현대옥 한옥마을 지점이라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주말에는 한옥마을에 차가 들어갈 수 없으니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주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또 적어 두었습니다.

현대옥 한옥마을점은 이렇게 한옥집으로 꾸며져있어요. 다른 지점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마당도 아주 넉넉하게 자리잡고 있었어요.

 

내부

현대옥 내부는 엄청 컸어요. 직원 분들도 굉장히 많아서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팍팍 들었답니다.

단체가 와도 거뜬할 것 같아요.

전주콩나물국밥은 전주남부시장식끓이는식 두 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전주남부시장식은 적당한 국물 온도에 수란을 제공하고 개운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반면 끓이는 식은 뜨거운 국물 온도에 뚝배기안에 계란이 넣어져있고 점점식으면서 구수하고 걸죽한 맛을 낸다고 해요.

 

매운 정도는 두 가지 버전으로 주문이 가능하니 기호에 따라서 주문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수란이 들어간 게 특이하다고 생각해서 전주남부시장식 버전으로 주문을 해보았어요.

 

메뉴

 

메뉴판을 모았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정말 많더라구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콩나물국밥도 있고 전주비빔밥도 팔고 스테이크도 팔고 일반 국밥도 있어요!

 

메뉴판에는 수란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 수란에 김 3조각을 넣고 국물 5조각을 부운 후 익은 수란을 콩나물에 적셔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해요. 실제로 메뉴판에 있는 대로 따라서 만들어 보았는데 맛이 좋았어요.

이정도면 메뉴판이 아니라 브로셔 같네요 ㅎㅎㅎ 원산지도 다이렇게 나와있는데 배푸랑 쌀 돼지고기, 콩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네요. 게다가 식자재들은 다 좋은 품질의 것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설명들이 있어서 메뉴가 나오기 전에 한번 찬찬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기다리다 보니 나온 국밥!!!

콩나물 국밥은 많은 식당에서 먹어봤지만 확실히 현대옥 국밥은 조금 다르더라구요.

국물도 더욱 깔끔하고 콩나물도 정말 인심이 팍팍!! 들어간게 느껴져요.

 

게다가 콩나물이 왜이렇게 부드러운 건지 ㅠㅠ너무 맛있어서 얼굴을 들지도 않고 흡입한거 같아요.

 

밥은 안에 들어있답니다. 

같이나온 김과 수란, 김도 현대옥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해 나오더라구요.

수란은 국물을 부어서 조금 익힌후에 먹었는데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전체 음식샷!!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두 명이서 정말 든든하게 잘 먹었답니다. ~

 

한옥마을 주차 팁

추가로, 한옥마을에 방문하는 관광객 분들에게 필요한 주차에 대해서 설명을 좀 드리려고 해요!

한옥마을은 주말에는 차량 진입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러 오시는데 워낙 유명한 관광지 이다보니 그곳에 주차를 하려면 정말 한없이 대기를 해서 들어가야한답니다 ㅠㅠㅠㅠ

 

그래서 보통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3KM 정도 떨어진 대성?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무료 셔틀을 타고 오라고 말씀을 주시는데 흠 그것도 좀 귀찮거든용!!

 

그래서 저희는 한옥마을 건너편에서 한 5분정도 걸어가면 있는 병무청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보통 저희는 여행에 가면 근처 시청과 같은 공공기관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이런곳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무료 개방을 해놓으니 관광지 근처에 공공기관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