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맛집 리뷰

손이가는 매운 맛집 안산 박혜자 낙지마당

 

오랜만에 매운맛이 땡기는 날!

안산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낙지덮밥 집이 있는데 맵찔이인 저에게는 엄청나게 매운 맛이지만 절대 끊을 수 없는 맛집이에요. 바로 박혜자 낙지마당!!

 

안산에 ㅇㅇㅇ 낙지마당 이라는 집이 여러 곳이 있는데 제가 가본 곳 중에서는 박혜자 낙지마당이 원탑 입니다.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전, 요 비주얼 먼저 보세요 ㅠㅠ 다시 봐도 정말 침고이는 맛이랍니다. 그렇다면 안산 낙지덮밥 맛집에 대해서 더욱 세세하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슴다. 

 

박혜자 낙지마당 위치

주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석호로 93

연락처: 031-417-1522

 

안산에 있는 박혜자 낙지마당은 석호공원 바로 옆, 성안중학교 건너편에 있어요. 완전 대로변에 있는 건 아니고 사거리 도로로 진입하면 바로 보이는 곳이라 찾기가 어렵지는 않답니다. 주소를 찾아보면 수원, 안양, 오산 등 경기 지역에 체인점이 몇 곳 있는데 바로 요 안산점이 본점이더라구요~

 

영업시간은 매일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이고 연중무휴라고 하니 시간만 잘 보고 가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파란 간판을 보면 잘 찾아오신 것이 맞아요! 박혜자 낙지마당은 총 2층으로 되어있고 꽤 식당이 커서 단체가 와도 무리가 없어요. 1층은 의자가 있는 식탁으로 되어있고 2층은 좌식 구조 입니다. 회식 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박혜자 낙지마당 주차 공간

이 음식점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이 넓은 주차장에 있죠~ 차가 있는 분들이라면 음식점 갈때마다 주차장이 있는지 없는지를 꼭 확인하게 되는데 박혜자 낙지마당은 식당 바로옆에 이렇게 넓은 공터로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 어려움이 없었어요. 정말 주차 공간이 없는 음식점에 가면 골목을 빙글빙글 돌면서 배회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참 편리하쥬?

 

이곳은 식사 공간은 아니고 포장 손님이 대기하는 장소로 사용되고 있더라구요. 테이블을 더 늘리셔도 될 것 같은데 그냥 이대로 계속 쓰시는 것 같아요 ㅎㅎ 제가 갔던 시간에도 포장 손님들이 좀 계셨답니다. 

 

식당 앞에 수조에 있는 낙지들! 산낙지는 국내산이고 전복도 국내산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하지만 여기는 산낙지 말고 일반 낙지도 있으니 원하시는 낙지로 골라 드실 수 있어요~ 아주 벽에 찰싹 달라 붙어있네용

 

박혜자 낙지마당 주차 공간

박혜자 낙지마당 실내

1층 실내공간 모습입니다!저희가 한 8시 쯤 방문했는데 손님이 꽤 있었어요~ 정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와서 즐기는 곳이죠 ㅎㅂㅎ 저도 학교다닐 때 정말 자주와서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하니 또 좋으네요.

 

박혜자 낙지마당 메뉴

저는 여기 올때마다 낙지덮밥만 먹는데 산낙지찜도 있고 연포탕이나 초무침도 정말 맛있어 보여요. 하지만 이곳의 대표메뉴는 낙지덮밥! 이랍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모든 손님이 낙지덮밥을 먹고 있었어요.ㅎㅎ 

 

가격은 10,000원인데 낙지덮밥은 중국산이라는 점은 참고 부탁드려요. 국산 산낙지덮밥을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지만 흑흑 2만원은 초콤 비싸네요.

이외에도 산낙지회랑 낙지탕탕이는 그날그날 싯가에 따라서 가격이 바뀌고 있어요. 

산낙지 1마리에 만원이고 탕탕이는 한접시에 3만원 정도 하네욥. 탕탕이에 소주한잔 먹으면..증말 맛있을 것 같아여.

메뉴 포장도 모두 가능한데 다만 포장할때는 계란찜은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매운 낙지덮밥에 계란찜 중화는 필수인데 고게 조금 아쉬워요.

낙지덥밥 2인분 등장!!! 정말 윤기가 좌르르르 나는게 먹음직해 보이죠? 깨도 솔솔 뿌려져있고 낙지가 정말 통통해서 너무 좋아요 ㅠㅠ

이어서 나온 계란찜과 밥 그리고 동치미가 있어요. 매워서 동치미랑 계란찜은 정말 필수랍니다. 

요롷게 한상차림이에요 낙지를 양껏 밥에다가 넣고 콩나물이랑 같이 슥슥 비벼서 드시면 되어요.

저는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비벼 먹는걸 좋아해요! 

박혜자 낙지마당은 정말 쓰읍쓰읍 할정도로 매운 맛인데 그냥 맵기한 한 맛은 아니고 달달한 맛이 함께 나서 정말 먹는 동안에도 군침이 스윽스윽 돌더라구요.

 

매워서 그런지 밥을 더 빨리 먹게되는 것 같아요. 팥돌이랑 10분만에 더팝을 클리어 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빈그릇만 남은 흔적 ㅠㅠ 

정말 맛있게 먹고 배가 터지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낙지마당을 먹은 다음 날은 속이 뒤집어진답니다 ㅎㅎ..

먹고 우유로 속을 좀 많이 달래주세요!

 

ㅠㅠ다음날 배가 아플걸 알면서도 매번가는 낙지마당! 담에 또 갑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