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생활정보

피플카 할인 이용후기 및 가격 비교

서울 뚜벅이인 저는 면허는 있지만 차는 없기에 매번 대중교통을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운전 연수도 받았는데 운전대를 잡지 않으면 다시 장롱면허가 될 것이라는 생각에 틈이 날 때마다 운전을 해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서울에서 운전하는건 정말 정말 헬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주로 서울 근교로 빠질 때 렌터카 어플을 이용하고는 해요. 

그래서 제 휴대폰에는 늘 그린카, 쏘카 같은 어플이 깔려있고 날씨가 좋을 때마다 한번씩 들어가서 운전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곤 합니다. ㅎㅎㅎㅎ

 

특히 그린카를 애용하는데 그린카는 소카랑만 비교하고 보았을 때 가격이 좀 더 저렴하고 KT 할인과 같은 프로모션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추가로! 그린카의 무료 편도 서비스 (특정 구간을 주유비만 내고 운전하는)를 보고 가끔 제 구간이 맞는  지역이 뜬다면 이를 이용하면서 운전 감각을 틈틈이 채워 넣고 있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새로운 공유카 어플을 알게 되었어요! 

 

바로 피플카 (People Car)인데, 제가 피플 카를 처음 들어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서비스를 이용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이유는 서울시 나눔카 공식 사업자로 선정된 곳이라는 점이었어요. 

 

서울시 나눔카 사업은 서울시가 공유 자동차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직접 렌터카 서비스랑 손을 잡고 지역 아파트, 빌라에 있는 주차공간을 대여해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업이라고 해요. 거기에 함께 선정된 것이 '피플카' 라고 하니 믿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럼 본격적인 이용 후기다른 공유카 어플과의 가격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피플카 어플 메인

피플카 어플을 설치하며 저렇게 메인 화면을 보실 수가 있어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공유서울 나눔카 X 공유하는 피플카라는 배너인데 들어가 보니까 국가유공자, 스타트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결혼식 참석 하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오..마침 오늘 결혼식이 있는데 이용해볼까 생각이ㅎㅎㅎ

예약하기 탭

 

피플카 예약하기 탭에 들어가면 이렇게 제가 있는 지역 근처에 있는 대여 가능한 자동차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제가 피플카, 그린카, 소카를 비교해 보자면 제 주변에 차가 가장 많은 순서는 쏘카>그린카>피플카 순서였습니다. 

 

그래도 쏘카랑 그린카는 워낙 잘 알려져 있어서 주말에는 예약이 거의 차있는데 피플카는 널널~~~해요 ㅎㅎㅎ

 

가격 비교

본격적으로 가격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저는 레이를 기준으로 가격을 확인해 보았는데 피플카의 경우 30분 기준으로 2,210원, 그린카 2,040, 쏘카 3,760원이었어요. 쏘카는 왜이렇게 비싼거죵..?ㅠ 주행요금은 피플카랑 그린카는 190원 쏘카는 주행거리에 따라 160~180원 사이라고 하네요. 별로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ㅎㅎㅎㅎㅎ (그래도 차종이나 위치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보험비까지 적용해 보았을 때 얼마인지 확인을 해볼까요?

 

저는 자기부담금 최대 30만 원을 기준으로 세 업체를 비교해 보았는데 쏘카가 총합계 5,270원으로 가장 비싸고 그린카는 2900원 피플카는 2510원이었어요. 가격은 피플카가 역시 제일 저렴하네요 ㅠㅠㅠ

그래도 그린카는 프로모션도 많이하고 쿠폰을 많이 주는 편이라 그런 걸 적용하면 가격이 더 저렴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피플카를 이용했던 가장 큰 이유!!!! 바로 신규가입 고객에게 50% 할인을 1회 제공해준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이것때문에 피플카를 이용하게 되었지만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어플을 지우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제가 이용했던 내용인데 80킬로 정도 달리고 3만 원이라니 만족하는 요금이었어요!

요 차가 제가 이용했던 레이인데 우선 제일 좋았던건 아직 피플카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전 단계이고 다른 공유카 서비스에 비해 조금 늦게 시작했기 때문인지 차량 상태가 너무 깨끗하고 좋았어요!

 

제가 여러 공유 렌트카 서비스를 이용해본 바 피플카의 서비스 역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또 이용할 의향이 있어요! 

 

저같은 차 없는 운전자들의 발이 되어주는 공유카 앞으로도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