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애널리틱스 GA

[GA 아카데미] 고급 애널리틱스 2강 평가 정답 및 해설

 

오늘은 2강의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평가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입니다! 제가 처음에는 국문 버전의 문제로 정답을 맞추어 보았는데 아무래도 번역투다 보니 차라리 영어 문장으로 보고 푸는게 더 매끄럽게 이해가 되더라구요.ㅠㅠ 이건 평가를 보시는 분의 성향에 맞춰서 잘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그동안 쌓아왔던 공부의 결실을 맺어 볼까요?? 

 

1. 단일 Google 웹 로그 분석 속성을 사용하여 URL이 다른 두 웹 사이트에서 데이러를 수집하려면 어떤 기능을 설정해야 합니까?

1) 고급필터

2) 교차 도메인 추적

-> 2-1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으로 단일 속성안에서 다른 URL 혹은 하위에 있는 도메인을 가진 두 개의 웹사이트를 추적하는 경우 교차 도메인 추적 설정을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벤트 추적

4) 맞춤 측정 기준

 

2. 뷰 필터는 이미 처리 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진실

2) 거짓

 

3. 미국과 캐나다의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보기에서만 보려면 어떤 필터가 적용됩니까?

-> To see data for users from the U.S. and Canada only in a view, which filter would be applied? 해당 질문은 한국어 번역보다 영어 원문으로 보는 것이 정답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영어 질문을 살펴보면 캐나다와, 미국만! 보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 필터1: 미국포함> 필터2: 캐나다 포함

2) 필터 1: 캐나다 포함 > 필터 2: 미국 포함

-> 1번, 2번 보기는 머릿속에 부등호를 이미지로 떠올려 보는 것이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3) 필터 1: 미국과 캐나다 포함

4) 필터 1: 유럽과 아시아 제외

 

4. Bronze, Gold 및 Platinum 상태 수준과 같은 사용자 범주별로 보고서의 데이터를 보려면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어떤 Google Analytics 기능이 필요합니까?

1) 이벤트추적

2) 맞춤 측정 항목

3) 맞춤 측정 기준

-> 2-3강의 맞춤 측정 기준 설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맞춤 측정 기준에는 hit, session, user, product가 있죠!

4) 맞춤 필터

 

5. 측정 항목을 측정 기준과 연결하려면 공통적으로 무엇이 있어야합니까?

1) 동일한 제작자

2) 동일한 제작 날짜

3) 같은 견해

4) 동일한 범위

-> 마찬가지로 2-3 강의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맞춤 측정 기준 및 측정 항목은 유사한 범위의 측정 기준 또는 측정 항목과만 쌍을 이룰 수 있습니다. 

 

6. 멤버쉽 상태 (예: 보상수준)에 대한 사용자 지정 차원을 만들려면 어떤 범위가 적용됩니까?

1) 히트

2) 생성물

3) 세션

4) 사용자

-> 위와 같이 2-3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으로 맞춤 측정 기준에서 사용자에 대한 범위를 설정하는 내용에 관한 문제입니다. 

 

7. 어떤 보고서에서 맞춤 측정 기준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중복 선택 가능)

1) 표준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 기준으로

2) 표준 보고서에서 보조 측정 기준으로

3) 맞춤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 기준으로

-> 2-3강을 다시 살펴보면 표준 보고서에서 맞춤 측정 기준을 보조 측정 기준으로 사용하거나 맞춤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특정 내용을 보기 위해 맞춤 보고서를 만들었다면 그 안에서 또 맞춤 측정 기준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4) 맞춤 보고서에서 맞춤 측정 기준으로

 

8. 맞춤 측정 기준이 활성화되면 어떤 데이터에 영향을 미칩니까?

1) 맞춤 측정 기준이 적용되기 전에 수집 된 데이터

2) 맞춤 측정 기준이 적용된 후 수집된 데이터

-> 맞춤 측정 기준을 설정하고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기준이 적용된 후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속성의 모든 데이터

4) 속성에 데이턱 없습니다. 

 

9. 사용자가 웹 사이트 페이지에서 게시 한 댓글 수를 수집하려면 어떤 기능을 사용합니까?

1) 맞춤 필터

2) 맞춤 측정 기준

3) 맞춤 측정 항목

-> 2-4강에 대한 내용으로 페이지 방문자가 들어와서 한 어떤 행동들이 구매에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4) 맞춤 알림

 

10. 맞춤 측정 항목은 어떤 범위를 가질 수 있습니까?

(중복 선택 가능)

1) 히트

2) 생성물 

-> 2-4 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여기서 생성물은 product를 의미합니다. 세션과 사용자는 맞춤 측정 기준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범위 입니다. 

3) 세션

4) 사용자

 

11. 보고를 위해 이벤트 적중에 포함할 수 있는 네 가지 매개 변수는 무엇입니까?

1)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2) 카테고리, 액션, 라벨, 고유 이벤트

3) 카테고리, 액셜, 라벨, 값

-> 가장 최근 강의인 2-5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었죠! 이벤트는 보고서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4)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12, 사용자가 단일 세션에서 이벤트 추적으로 비디오를 세 번 시청하면 순 이벤트 수는 몇 개 입니까?

-> If a user watches a video with event tracking three times in a single session, how many Unique Events will be counted? 해당 질문 역시 영문으로 보는 것이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unique events 수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으로 unique events의 경우 한 사용자가 동일한 행동을 여러번 하였을 때 이를 1회로 카운팅 한다는 내용이 2-5강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답은 1회가 되겠죠!

1) 0

2) 1

3) 2

4) 3

 

이렇게 2강에 대한 평가도 모두 마무리 하였네요. ★

 

구글 아카데미 고급 애널리틱스 과정의 50%를 끝마쳤어요!

Google Analytics 고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마스터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