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바이스 리뷰

남자친구 선물로 구매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44mm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친구 생일 선물을 위해 구매한 갤럭시 액티브 워치 2에 대한 후기와 구매 시 고려했던 사항들을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해요.

 

늘 그렇지만 여자친구 선물보다 남자친구 선물 고르는게 더 힘든 것 같아요. ㅠㅠ

제 남자친구는 평소에 시계를 차고다니지는 않아서 시계 선물은 하지 않았었는데 스마트워치는 오히려 사용하고 싶어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스마트워치는 단순히 시계를 보는 기능 뿐만 아니라 핸드폰과 연동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시계보다는 더욱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을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선물로 더욱 제격인 느낌!

 

갤럭시를 사용중인 남친을 위해 애플워치는 고려 대상에서 제외하고(넘 비싸기도..^^..ㅎㅎ..) 갤럭시워치를 사기위해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았는데...헙..제 생각 보다 워치의 종류가 무지하게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https://www.samsung.com/sec/wearables/all-wearables/?galaxy-watch+galaxy-watch-active

 

all-wearables-new

삼성전자의 기어를 소개합니다.

www.samsung.com

저는 가장 먼저 삼성 제품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는데 갤럭시워치 액티브 LTE는 뭐고 블루투스는 무엇이며 에디션은 왜이리 다양한거야!!라고 생각했어요. ㅠㅠ 그래서 차근차근 제가 고려했던 사항들에 대해 함께 짚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우선 가장 최신 제품을 사자! 해서 보니 액티브 2 제품이 작년 8월에 나온 가장 신제품 이더라구요. 아직 액티브 3에 대한 소식은 없는 상태네요. 전 선물용으로 사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최신용으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사실 1세대는 소재를 선택할 수 없고, 베젤 화면 크기도 2세대 보다 작고 마이크와 스피커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이왕 사시는거 2세대 부터 구입하시길 추천 드려요.

 

2세대 제품으로 선택을 하고 나면 가장 먼저 소재를 선택해야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와 스테인리스가 있는데 처음에 딱 보고 뭔차이.......?이렇게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니 차이점들이 보이더라구요 ㅎㅎ

 

우선 스테인리스는 실버와 블랙, 브라운 색상으로 구매 가능하고 알루미늄은 블랙, 클라우드 회색, 핑크로 구매가 가능해요. 스트랩 재질 또한 스테인리스는 가죽, 알루미늄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알루미늄이 더 저렴한데 저는 그래서 흠..더 저렴해서 안좋은건가?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스테인리스가 더욱 생활 기스에 약하다고 하더라구요? 제 생각에 알루미늄 내구성을 더 강하게 만들고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한 것으로 보아 좀더 스포츠+캐주얼 용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막상 실물로 보고나니 알루미늄도 충분히 예쁘다고 생각이 되어서 저는 알루미늄으로 선택했습니다. ㅎㅎ  

알루미늄 재질

 

아래로 좀 더 구분을 쉽게 해보겠습니다. 전 블랙으로 구매할 예정이어서 컬러 부분은 고민을 하지 않았어요. (무난한게 가장 좋아요 힛..)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컬러 블랙, 실버, 브라운 블랙, 클라우드 회색, 핑크
스트랩 재질 가죽 고무
내구성 생활기스에 약함 (잔기스) 찍히면 패일 우려가 있음
가격 (40mm) 399,300 299,200 (삼성 홈페이지, 44mm 기준)
가격 (44mm) 440,000 339,900 (삼성 홈페이지 기준)

자 이제 재질을 골랐다면 이제 사이즈를 고를 차례 입니다. 사이즈별 가격표는 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외에 선택기준으로는 손목과 손가락의 두께에 따라 다른데 일반적으로 남성분이시라면 44mm을 추천드립니다. 제 남자친구의 경우에도 40mm를 착용했을 때는 사실 착용에는 별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터치를 할때 너무 작은감이 있더라구요. 여자분이시라면 40mm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제 재질, 사이즈를 모두 골랐다면 구매처를 선택할 차례!

삼성 공식 홈페이지는 노디스카운트 느낌^^..이라 여러 구매처를 찾아 보았어요.

구매처를 찾아보기 전에 워치를 LTE로 구매할 것인지 블루투스로 구매할 것인지도 고려해 보아야하는데 제가 생각했을 때 차이점은.. LTE는 핸드폰이 머어어어얼리 떨어져 있어도 시계 만으로 휴대폰의 역할을 한다는 점 정도가 장점이라고 느껴졌는데 블루투스도 통화나 문자는 무리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LTE를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 LTE로 구해하면 가격도 더 비싸지만 워치 통신비도 별도로 들어가기 때문에 저는 여러 측면에서 고려해본다면 블루투스를 사겠어요!

 

만약 LTE를 구매한다면 통신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 드려요 ㅎㅎ

 

저는 블루투스!를 구매하기 위해 구매처를 찾아 보았는데 여기저기 비교해보니 뭐 가격들은 다 거기서 거기이고 그나마 프로모션을 좀 진행 중이던 하이마트가 제일 낫더라구요!

 

하이마트 앱에서 30만원에 44mm 알루미늄 제품을 구매했는데 L포인트 캐시백, 삼성카드 페이백 등 혜택들을 종합해 추가로 2-3만원 더 할인 받아서 살 수 있었어요. (최근까지 스트랩 추가 증정 프로모션도 하던데 아직 진행중인지는 모르겠네요) 

 

구매해보니 배송도 하루만에 오고 그래서 만족했답니다.

 

자 이제는 본격적인 사진리뷰!

 

자 먼저 생일 선물이니까 초부터!!

 

선물 증정하면서 찍은 박스샷. 액티브 2가 대문짝만하게 쓰여 있어요 ㅎㅎ

 

처음 전원을 켜면 저렇게 브랜드와 제품명이 뜨고 반가워요 라는 문구가 뜨네요 ㅎㅎ

가지고 있는 갤럭시 핸드폰과 연동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켜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주변 기기를 탐지해서 연동이 가능해요.

데이터를 연동중입니다. 

연동이 완료되기 전 저렇게 간단하게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오른쪽에 버튼이 두개가 달려 있는데 하나는 뒤로가기 버튼이고 하나는 홈 버튼 입니다. 

저는 스마트 워치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심박수와 같은 생체 리듬을 측정해준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문자나 전화가 오면 당연히 연동이 되서 알림이 뜨고, 홈화면 시계도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이 가능해요.

요것은 착용샷!! 44mm가 딱 손목에 맞는것 같죠? 스트랩도 짱짱하게 잘 맞더라구요 ㅎㅎ 

착용하고 나니까 더 예쁜 느낌이 팍팍 들어서 선물하길 잘했다~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오! 했던 기능 중 하나인데 바로 이렇게 지도를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총평**

사실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접하기 전에는 굳이 스마트 워치 필요한가? 생각했지만

막상 있게되면 손이 모자란 상태에서 전화나 문자를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고, 통화도 가능하니 삶의질을 한단계 높여주는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 생김새도 전혀 투박하지 않아서 오히려 스타일리시 해보이는 효과를 주는 너낌!

저도 기회가 되면 사고싶은 아이템이었습니다 ㅎㅎ